소화에 도움되는 식품 4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소화에 도움되는 식품 4가지

소화에 도움되는 식품4가지

소화 장애를 경험한 분들은 아실 겁니다. 소화가 건강의 기본 척도이며 스트레스에 얼마나 민감한지 아실 텐데요. 아무리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더라도제대로 소화,흡수 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죠. 오늘은 소화 에 도움되는 식품 4가지 를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는  그네슘 입니다.

마그네슘 은 핵산과 단백질의 합성, 뼈,세포막,염색체 합성, 세포막을 통한 칼륨과 칼슘 같은 이온의 전달에도 필요한 성분인데요.이 마그네슘 은 칼슘과 함께 연동운동 을 돕는다고 합니다.마그네슘이 부족할때 나타나는 신호가 바로 변비,근육경련, 떨림증상 입니다. 이때 마그네슘의 섭취를 높이면 변비가 개선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은 현미,퀴노아등 정제하지 않은 곡식,곡물,견과류,호박등입니다.

 

 

 

마그네슘 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성분은 칼슘,비타민D 이며 탄산음료와 섭취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둘째는  칼슘 입니다.

다이어트 할때 칼슘섭취 를 권장하는데요. 칼슘은 근육 수축 과 연동,소화 와 배설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결핍시에는 구루병, 골다공증,골연화증이 나타납니다.

칼슘이 풍부한 식품 은 생선뼈,우유와 유제품,치즈,두부,케일

등이 있습니다.

칼슘은  비타민D,마그네슘 ,칼륨과 함께 섭취를 권장하며 옥살산,커피,정제 설탕과 함께 섭취는 안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는 비타민B6 입니다.

비타민B6 은기분 좋은 호르몬 세로토닌 의 분비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의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의 분해와 합성에 관여하는비타민B6 은 단백질 섭취가 많은 사람은 많이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며 면역반응 에 관여하므로 결핍시 면연력이 약해져 아토피성 피부염,빈혈,경련,설사,식욕부진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비타민B6 이 풍부한 식품 은 시금치,아스파라거스, 참깨,불은색 육류,내장,바나나,김 등이 있습니다.

 

 

 

네번째는 아연 입니다.

아연은 위 점막조직 세포의 기능을 향상 시킨다고 합니다.아연 이 풍부한 식품 은 육류,굴,치즈 플레인 요구르트, 견과류 등입니다.

아연은 비타민B6,시스테인과 함께 섭취하시면 좋으며 칼슘,정제 설탕은 아연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영양제로만 아니라 일상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는 소화에 도움 되는 식품과 영양소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