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에 좋은 식단관리 9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혈압 에 좋은 식단관리 9가지

고혈압 에 좋은 식단관리 9가지
   


1.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선택을 하세요.

보통 우유 대신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포화 지방 섭취량이 줄어들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작은 변화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우유는 매일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더해지면 전체 식단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2. 큰 것이 항상 좋은 것 은 아닙니다.

 음식조리시 양조절을 위해 계량 스푼을 사용하고 개별 포장된 음식을 선택할 때 제일 큰 걸로 고르지 마세요.  이러한 작은 선택들이 실제로는 축적 되는 것 입니다. 

3. 다이어트 일기를 쓰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식사 사이에 먹은 간식은 잊어 버리고 왜 체중이 슬슬 올라가는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먹은 음식을 적어 두면 당신이 먹은 여분의 음식이 무엇인지를 상기할 수  있고, ‘하루에 꼭 먹어야 할 5가지 음식’ 같은  긍정적 인 사항들을  잘 지킬수가  있습니다.

4.살코기 위주 고기를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비계없는 고기를 선택해서 껍질과 눈에 보이는 지방을 제거함으로서 우리들의 식사에 포화 지방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진 고기처럼 지방을 제거하기 어려운 고기를 사용하는 경우, 가능한 가장 지방이 적은 고기를 선택하고 요리하는 동안 위로 뜨는 지방을 걷어내세요.

 

 

 

5. 지중해식 식단 이 좋다고 합니다.

식단을 바꿀 때 쉽게 해볼 만 한 것은  요리에 사용하는 기름과 버터류 입니다. 과일, 채소, 생선, 콩이 풍부한 지중해 식단과 버터 나 돼지기름과 ​​같은 포화 지방보다는 올리브, 유채 및 해바라기와 같은 불포화 오일을 사용하면 지방섭취량이 전체적으로 낮지는 않지만 지방의 유형이 심장에 좋을 수 있습니다.

 

 

 

6. 과일을 드십시오.

매일 과일과 채소를 적어도 5 회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이 낮아집니다. 신선한 농산물을 매번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에는 그외 에도 냉동된것, 통조림으로 된것, 건조된것, 주스로 만든것 등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7. 콩을 많이 드세요.

일주일 중에  가벼운 식사로 채식주의 식단을 선택해보세요. 콩은 당신에게 포만감을 줄것이며, 하루에 5번 먹어야하는 과일이나 채소중 하나로 계산될수있습니다.  여전히 고기 요리를 만들고 있다 하더라도, 콩을 고기요리에 넣어보세요? 이렇게하면 고기섭취를 줄여서 포화 지방 함량을 낮추지만 여전히 맛있는 음식을 즐길수있습니다.

8. 요리법이 중요합니다.

건강에 좋고 계절에 맞는 요리 재료를 찾을실때, 건강에 좋은 요리 방법을 선택하세요. 생선이나 고기는 오븐으로 굽고 야채는  삶거나 쪄서 같이드세요 . 파스타 요리를 먹으려면 심장건강을 위해서 크림으로 만든 소스 대신 토마토소스를 사용하세요.

9. 소금섭취를 줄이세요.

 고혈압을 피하기 위해 소금섭취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당신의 음식이 자극 없고 맛없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소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음식을 맛있게 요리 할수 있습니다. 허브와 향신료, 후추, 고추 또는 감귤류를 대신 사용해보십시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