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프레임드랍(Frame drop)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오버워치 프레임드랍(Frame drop) 해결방법

오버워치 프레임드랍(Frame drop) 해결방법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에 관하여 설명하기전에 프레임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단어 프레임(frame)이 가지고있는 몇가지 의미 중에서 게임 에서 뜻하는 의미 를 살펴보겠습니다. 

 

게임 속에서 사물의 움직임은 애니메이션 처럼 여러개의 사진을 연속적으로 보여주며 마치 실제로 움직이는것같은 착시를 불러 일으키는것인데 이과정 에서의 사진 한장 을 프레임 이라고 하며 초당 프레임 개수는 FPS(Frame Per Second)라고 합니다. 60 fps는 보통 60프레임 이라고 말하는데 1초에 60장 의 사진이 지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프레임 이 너무 낮아지면 화면이 뚝뚝 끊기고 버벅이며 렉 발생 하고 플레이 에 지장을 주게 되는것입니다.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이란 오버워치 게임 을 즐길 때 기계적 요인이나 소프트 웨어상의 지연으로 처리속도가 떨어져서 1초당 프레임수(FPS)가 줄어들면서 캐릭터나 주변환경등의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못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이러한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 
첫번째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 은 현재 사용중인 그래픽 드라이버 를 최신버전 으로 업데이트 해주는것 입니다. 보통 일반 가정집에서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자주 해주지 않는데 오버워치 는 자주 패치 가 되는 게임 이기 때문에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를 설치해주면 오버워치 프레임 드랍 문제 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버워치 프레임 올리는 방법 이 다양한데 여러 유저분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 바로 최신 드라이버 그래픽 업데이트 하기 입니다.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NVIDIA 그래픽 을 사용한다면 먼저 각종 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NVIDIA 드라이버' 라고 입력하십시요.

 

그러면 NVIDIA 공식홈페이지 가 뜨는데 거기서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버전을 검색해서 업데이트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두번째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 오버워치 게임의 '설정'에서 테두리 없는 창 모드 대신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 을 변경하는것으로 프레임 저하 현상을 어느정도는 개선할수있습니다. 또한 수직 동기화,삼중 버퍼링, 버퍼링 단축을 비활성화 해주고 초당 프레임은 30프레임, 그래픽 품질은 보통이나 낮음으로 해주시는것도 오버워치 프레임 드랍 개선을 위해 도움이 될것입니다.

세번째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 은 불필요한 프로세서등의 사용으로 인한 CPU 차지량 증가, CPU칩의 과온도(90도 이상)문제 를 해결 해 주는것입니다. 작업관리자(Ctrl+Shift+Esc) 에서 CPU차지량 에 들어가서 차지량 30% 이상 차지하는 프로그램, 프로세서 등이 있으면 종료해보십시요.  CPU칩의 과온도 문제는 각종 포털에서 검색하여 사용할수있는  고클린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CPU칩의 온도가 90도 이상이라면 프레임 드랍이 급격히 발생하므로 CPU칩에 써멀 그리스를 발라서 높아진 온도에 따른 제품손상을 막기위해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자동적으로 성능을 제한하는 쓰로틀링을 막아 CPU 칩수명과 프레임드랍 개선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추가로 고클린으로 해볼 방법 으로는 '인터넷이 느려질때'라는 항목을 찾아서  실행하는것입니다. 이방법으로 윈도우즈 사용에 필요한 기본프로세스 와 백신,메신저 를 제외한 모든 컴퓨터 부팅시에 자동실행되는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종료하고,결과적으로 이로 인해 발생되는 프레임 저하현상 개선할수있습니다. 또한 작업관리자에서 오버워치 실행 후에 해당 프로세스를 우클릭하여 '우선 순위 설정'을 '높음'으로 체크하여 높여보는것도 오버워치 프레임 드랍 개선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네번째 오버워치 프레임 드랍 해결방법 은 Turbo boost 를 이용하고있는 PC 의 경우에는 이기능을 해제하고 사용하는것입니다. 이유는 오버워치 게임 자체의 필수 시스템 사양이 높기 때문에 동시에 여러 프로그램을 돌리다 보면 핑이 올라가고 프레임 드랍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섯번째 오버워치 프레임 드랍 해결방법은 게임이 설치된 폴더내에서 Overwatch.exe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후에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내문서 내의 Overwatch 폴더를 삭제하고 게임을 완전 삭제 후에 재설치 및 실행하기도 하나의 해결방법입니다.
 
여섯번째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은  배틀넷 프로그램 종료입니다. 이방법은 배틀넷( Battle . net ) 앱의 설정>게임설정>일반 항목을 선택한후에 게임을 실행했을때 항목을 배틀넷 완전히 종료로 변경한후에 게임을 실행하는것입니다.

지금까지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해결방법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방법 은 기본적으로 컴퓨터 사양이 오버워치 시스템 사양에 충족한다는 전제로 설명드린 방법들입니다. 위방법외에도 컴퓨터를 포맷하는 방법,옵션을 저옵이나 중옵으로 변경하는 방법,CPU 나 GPU의 오버클로킹(overclocking)을 해제하는 방법등이 있는데 참고하셔서 오버워치 프레임드랍 문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