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웨이브 사용법 완벽정리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골드웨이브 사용법 완벽정리

골드웨이브 사용법 완벽정리

 


최근의 인터넷과 컴퓨터 기술의 비약적 발전으로 인한 첨단 정보통신 시대의 도래로 우리 삶의 여러 분야에서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있는 중입니다. 그런 변화의 물결중 하나가 예전에는 일반인이 쉽게 접근할수없는 전문분야에도 요즘에는  비전문가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해볼 수 있다는점일것입니다.

골드웨이브 사용법 완벽정리

 

기술의 발전으로 전문가만 다룰 수 있다고 간주되었던 프로그램을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수있도록 제작한 프로그램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골드웨이브(GoldWave) 가 바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음악편집을 쉽고 간편하게 해볼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골드웨이브 는 PC 에서 나오는 음악이나 노래파일 의 재생, 녹음과 기본적인 편집기능 을 제공하여 비전문가도 몇번의 클릭만으로 어렵지 않게 음악편집 작업 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출시된지 오래되었지만 충실한 기능으로 많은 유저들로부터 호평받고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특히 mp3,snd,wav,ogg,vox,flac,m4a,raw  등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 하고 있는것도 장점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유명한 음악편집 프로그램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와 사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하기]

 



골드웨이브 사용법 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현재 PC 에 골드웨이브 설치 가 되어있지 않다면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를 하셔야합니다. 골드웨이브 는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있는 프로그램 이기 때문에 골드웨이브 한글판 다운로드 를 원하시는 분 들도 있는데 공식버전 은 한글이 지원 되지 않으며, 다른경로 를 통한 다운로드는 보안문제등으로 권장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골드웨이브 영문판 공식버전 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에서 무료 다운 설치 가능합니다.

 

 

다음에는 우측 상단의 무료다운로드 박스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해주십시요.
 


 
아래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후 에 실행된 이미지 에서 보시면 2개의 창이 보이는데 상단 메뉴부분의 골드웨이브 편집창과 오른쪽의 컨트롤 창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골드웨이브의 메뉴나 기능에 사용되는 용어는 영어지만 쉬운 단어이므로 어렵지않게 이해할수있습니다. 지금부터 간략히 기본메뉴에 필요한 용어 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골드웨이브 기본메뉴 용어 입니다.]
#Open: 편집을 하기위한 음악 파일을 불러올때 사용합니다.
#New: 음악을 새롭게 녹음하여 새파일을 생성할때 사용합니다.
#Save: 일반적인 워드프로그램에서 처럼 편집을 마친 음악파일을 내컴퓨터에 저장할때 사용합니다.
#Copy: 음악파일을 복사할때 사용합니다.
#Paste: copy 한 음악파일을 다른 음악파일에 붙여넣을때 사용합니다.
#Mix: 두개의 음악파일을 합칠때 사용합니다.



[골드웨이브 사용법 6가지 ]
첫번째, 편집할 음악파일 열기
골드웨이브를 사용하여 편집할 음악파일을 여는 방법으로 File > Open > 편집을 원하는 파일 선택후 열기 입니다.
두번째, 편집 파일 저장하기
골드웨이브 두번째 사용법으로 편집 음악파일 저장하는 방법은 먼저 File > Save as( 다른이름으로 저장) >저장할 폴더위치와 파일이름 입력>저장 입니다.편집원본은 보관되고 골드웨이브 음악 편집 작업을 통해서 생성된 새로운 음악파일을 따로 저장할수있습니다. 저장형식은 mp3,wav,FLAC,OGG,wma 등 자신의 원하는데로 선택하면 됩니다.
세번째,  파일 재생하기
골드웨이브로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우측의 컨트롤 창을 이용하셔야합니다. 파일 재생, 정지, 빨리감기, 역방향재생,재생속도변경, 밸런스,볼륨 등의 가장 기본적인 조작을 이곳에서 할수있습니다. 단축키의 이용도 가능한데 재생은 F4, 정지 F8, 역방향 재생 F5, 빨리감기 F6 입니다.        


네번째, 음성녹음하기
골드웨이브를 사용하여  음성 녹음하는법은  컨트롤창의 버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각종 어학 강의를 녹음하여 리스닝 연습을 한다거나 어학용 프로그램을 간단히 제작 가능합니다. 자신의 목소리로 녹음한 리스닝 어학용 프로그램 등도 만들어 보실수있겠습니다.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시간 조절도 가능합니다. 단축키는 녹음 Ctrl+F9 이며 녹음정지는 Ctrl+F8 입니다.       


다섯번째, 파일 편집기능
골드웨이브 사용법중에서 기본적인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 자르기 등을 포함하는 파일편집기능은 매우 중요한데, 원하는 구간을 마우스를 클릭하여 설정한후에 상단의 편집버튼을 이용하여 작업할수있습니다. 새로 만들거나 불러온 파일을 편집하려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시작점은 set start marker 로 끝나는 지점은 set finish marker로 표시하고 잘라내기는 cut 이나 Ctrl+X, 복사하기는 copy 나 Ctrl+C, 붙여넣기는 paste 나 Ctrl+V 로 작업할수있습니다. 선택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전부삭제할려면 Ctrl+T 단축키를 사용하고, 전체구역 설정 하는 단축키는 Ctrl+A 입니다.     


여섯번째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이퀄라이저,강약조절, 에코효과,리버브,역방향설정,음조 조정기능
오디오 시작시 서서히 또는 종료할때 서서히 음악이 줄어드는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설정 이나 음악을 풍부하게 하는 이퀄라이저 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들은 아래 이미지처럼 상단의 버튼들을 이용하여 조작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방법 과 기본적인 골드웨이브 사용법 에 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골드웨이브는 영어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무척 직관적이라 전문가가 아닌분들도 좋아하는 음악으로 스마트폰 벨소리 제작이나 어학리스닝 훈련을 위한 어학용 프로그램등을 큰어려움없이 간단히 만드실수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