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포맷 을 한후 새롭게 윈도우 를 설치 하든지 아니면 단순한 하드웨어적 오류로 랜카드 드라이버 에 문제가 생기면 랜카드 를 자동으로 잡지 못 하여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랜카드가 하는 역할이 무엇이길래 랜카드 에 문제가 생기면 인터넷이 작동하지 않을까요?
 컴퓨터의 두뇌라고 할수있는 기본 데이터 처리를 담당하고있는 부분을 CPU(Central Processing Unit, 중앙처리장치) 라고 한다면,네트워크(인터넷)연결 및 데이터 전송은 바로 이 랜카드(LAN card) 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랜카드 는 컴퓨터가 네트워크 연결과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의 핵심장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랜카드 는 '네트워크 카드'(network card),'네트워크 어댑터'(network adapter), 또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network interface controller) 등으로 불리는데 '랜카드' 라는 명칭이 우리나라에서 통용되고 있습니다.참고로 LAN 은 Local Area Network 으로서 우리말로 '로컬 영역 연결' 정도로 번역됩니다. MS 윈도우 운영체제의 장치관리자 내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보시면 자신의 컴퓨터에 장착된 랜카드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PC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보시면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라고 확인 되실거예요. 지금까지 랜카드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간략하게 설명드렸으니 이제부터 랜카드가 저절로 잡히지 않을때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를 설치하는 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이 안되는데 어떻게 이 드라이버를 다운받을까하고 의아해하시는분이 계시다면 그해답은 다른 기기로 받아서 옮기는것이라고 대답해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자신의 컴퓨터에 사용하는 랜카드가 어느 회사의 어떤 제품인지를  정확히 확인해보셔야 할것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내PC">마우스 우클릭>속성 을 차례대로 클릭해서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이제 좌측 맨위쪽에 장치 관리자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장치 관리자를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이 보일것입니다. 윗부분에 네트워크 어댑터가 나타나 있지요? 위에서 설명드린것처럼 이것이 랜카드를 의미하는 다른 용어입니다. 이부분을 보시면 본인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로 표시되어 있으면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것이고 무슨 문제가 있다면 에러표시가 있을것입니다.

 이제 본인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했으니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적합한 랜카드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리얼텍 홈페이지 화면에서 오른쪽  Quick Links를 보시면 맨위에 Realtek PCle GBE Family Series Drivers 가 보이실겁니다. 바로 이부분을 선택하여  클릭해 주십시요.

 

위화면에서 본인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춰서 Windows 10이면 맨위에 Win10  Global 을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어떠신가요?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별로 어렵지 않으시지요? 본인 의 PC에 설치되어있는 랜카드 종류를 확인하시고 리얼텍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랜카드의 역할이 무엇인지와 요즘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 Realtek PCle GBE Family Controller 설치 에 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