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쿵정보 :: 심쿵정보

근육량 늘이기 꿀팁

 

지방을 태우는 것에 관해서는 신체의 구성이 모든 차이를 만들게 된다고 해요. 근육은 칼로리를 지방보다 더 많이 태우고 심지어 휴식을 취할 때 조차도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에 근육량 이 많을 수록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중감량, 다이어트 를 할때 근육량 중요성과 근육량 을 늘려야 한다고 하나 보네요.

그렇다고 보통 사람들이   뽀빠이와 같은 근육을 만들 필요가 있는 것은 아닐 겁니다. 이것은 단지 근육을 강화하고  개인의 독특한 신체구성 균형을 지방감소 에서 좀 더 많은 근육으로 바꾸기만 해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놀라운 사실이죠. 근육량 을 늘리기 위한 좋은 운동은 저항훈련 이라고 하는데요.

 

 

 

저항훈련 은 근육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체중감량 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체력훈련프로그램 으로 심장운동 과 결합 하여 체중을 줄이고 근육의 크기보다 힘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본인의 칼로리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아 다면 근육량 늘이는 데 도움이 될것 입니다. 몸은 다양한 방식으로 영양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어디에서 왔는 알고 있어야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예를 들어 지방은 단백질 이나 탄수화물보다 좀 더 살찌게 하는데 그 이유는 신체를 구성하는데 덜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지방은 또한 무게로도 동일한 무게의 탄수화물 과 단백질 의 칼로리 두배이상 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은 단백질,탄수화물,지방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 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신체운동에 선호되는 영양소 이지만 너무 많으면 체중증가 로 이어 질수 있다고 하니 알아 두세요.

1g 탄수화물 은 4kcal

단백질은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근육이 많을 수록 신진대사가 높아진다고 해요. 우리의 몸은 음식 의 '열효과' 로 알려진 과정에서 탄수화물 이나 지방을 대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단백질대사 과정에서 태운다고 합니다.

 

 

 

1g 단백질 은 4 kcal

지방은 적당한 양이면 비타민 흡수를 돕고 호르몬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신체가 단백질을 저장하는것 외에는 단백질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해요. 즉 몸에 그대로 축적 된다는 얘기죠.

1g 지방 은 9kcal

 

오늘은 근육량 늘이는 방법 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